매거진

뒤로가기
제목

고려대 재생의학연구소, 유케어트론과 공동연구 MOU

작성자 BEAT(ip:)

작성일 2020-01-30 09:32:32

조회 999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고려대 재생의학연구소는 지난 28일 전자의료기기 및 인공지능 연구개발 전문기업 유케어트론과 공동연구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협약식에는 문두건 재생의학연구소 소장(고려대 구로병원 비뇨의학과 교수)과 장지환 유케어트론 대표이사가 공동 업무 수행을 논의했다.

이번 협약은 비뇨기과적 진단과 치료기기 및 비뇨기과적 질병의 장내미생물 변화에 따른 인공지능 분석 방법을 공동 연구개발하기 위해 이뤄졌다. 최근 비뇨기과적 질병의 주요한 원인 중 하나인 인체의 신경시스템 오류에 대한 진단과 이를 통한 미세 전류 자극 방법의 개발이 요구된다. 또 장기적 관점에서 뇌장축(Brain-Gut Axis)에 관여하는 장내미생물의 유의미한 변화를 관찰해 유산균을 통한 치료 및 신경 자극을 통한 치료가 새로운 의료기술로 부상하고 있다.

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비뇨기과적인 질병에 대한 새로운 진단 모델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는 이를 진단할 수 있는 의료기기 및 인공지능적 분석 방법을 개발하며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임상연구를 시작할 예정이다.

문두건 고려대 재생의학연구소소장은 “비뇨기과적인 질병에 대한 진단과 치료에 대한 패러다임 변화가 요구되는 시기에 신경계를 자극하는 방법과 인공지능적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진단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”며 “우리나라의 비뇨기과적인 의료기술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을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장지환 유케어트론 대표이사는 “이번 공동 개발 협약으로 비뇨기과적 질병에 대한 인과 관계의 명확한 규명과 함께 그동안 연구 개발해 온 기술들이 융합돼 새로운 의료제품으로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”고 말했다.


링크 : https://n.news.naver.com/article/030/0002864412

첨부파일 6.jpg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
댓글 입력

이름

비밀번호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내용

/ byte

평점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
고객센터

  • 1577-1604 AM 09:00 ~ PM 6:00
    (주말 및 공휴일 휴무)
    PM 12:00 ~ PM 1:00
    (점심시간)
  • 기업은행 486-019617-01-027
    HOLDER : (주)유케어트론

TOP